본문 바로가기

연예생활

티빙 서울체크인 이효리 김태호 PD 출연진

2022년 01월 29일 티빙에서 김태호 PD가 연출한 '서울 체크인' 0회 파일럿이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김태호 PD는 MBC 퇴사 후 처음으로 공개된 작품이었던 넷플릭스 '먹보와 뚱보' 이후 두 번째 연출작을 다른 OTT 서비스 티빙을 통해서 공개되었습니다. '먹보와 뚱보'가 MBC 재직 당시에 MBC와 넷플릭스가 협의 후 김태호 PD가 연출한 작품이었음을 생각해보면 티빙 '서울 체크인'은 김태호 PD의 퇴사 후 첫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와 노홍철의 제주도 바이킹 여행을 다뤘던 것과 나름의 연결성을 가지고 있는 듯 '서울 체크인'에서는 서울의 아름다운 곳들을 다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 체크인' 0회는 이효리가 스우파 멤버들과 마마 공연을 위해 서울로 오면서 이야기가 시작합니다. 2박 3일간의 서울 스케줄을 통해서 어느새 이 도시에 이방인이 되어버린 이효리가 가수와 셀럽으로서 본인과 자연인으로서 본인을 이야기하며 진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주도 생활과 긴 가수 활동의 공백기 이후 이제 44살이 된 이효리는 2박 3일 서울 스케줄 동안 엄정화에 집에서 숙박을 하기로 합니다. 본인과 같은 분야에서 본인이 지금 겪은 과정들을 먼저 겪은 선배와의 대화 그리고 위로가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둘은 가볍게 술을 마시며 보고 싶은 사람들과 브런치 약속을 잡기로 합니다. 엄정화, 김완선, 보아, 화사, 이효리의 만남이 성사되며 각기 다른 세대에 시대를 대표하는 여자 댄스 가수로서의 삶을 이야기합니다. 

첫 회에서 이효리가 출연하면 재미가 없을 수 없다는 대중들의 이야기처럼 재미와 화제성 모두 잡으며 공개일 다음날인 30일 기준 티빙 인기 콘텐츠 1위와 당일 전체 콘텐츠 중 유료가입 기여에서 1위를 기록하며 정규 편성에 대한 기대 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방송에서 엄정화가 집 공사 때문에 임시 거치로 있는 숙소가 나옵니다. 그곳은 '오리엔스호텔앤레지던스' 입니다.